better life/기록

아이폰12 세탁기 침수 후기

꿀귤_ 2022. 2. 2. 21:58
반응형

"아이폰12 세탁기 침수 후기"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을 때는 스마트폰이 딸려들어가지 않았는지 꼭 꼭 확인하자!

 

세탁기를 돌려놓고 폰이나 볼까 해서 폰을 찾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것이다.
전화를 걸어도 집안에서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설마 설마해서 세탁기를 열어 손을 넣어 봤는데 네모난 게 잡히는 게 아닌가.
잡히지 않길 바랬건만...
잡자마자 꺼냈는데 화면이 켜져 있었다!!!
10분 정도 세탁기에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 아무렇지 않게 화면 터치도 정상 작동했다.



일단 폰을 끄고 물기를 닦고 열심히 물기를 털었다.
대충 물기가 제거된 것 같아 켜봤는데 페이스 아이디도 되고 카메라도 정상 작동되는 게 아닌가? 스피커 소리가 지지직 거리긴 했지만 물기가 덜 말라서인 것 같아 더 말려보기로 했다.

#아이폰세탁기 , #아이폰방수 , #아이폰침수 키워드로 폭풍 검색해봤더니,
아이폰 8부터는 방수 성능이 향상되어 가벼운 침수는 괜찮다고 한다.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긴 하다.
침수 이후 페이스 아이디가 작동되지 않고 폰이 켜지지 않는다면 내부에 물이 들어간 것이라 건너지 말아야 할 강을 건넌 것이다.

다행히 나는 스피커를 제외한 다른 기능은 정상이었다.
그래도 찝찝해서 일단 서비스센터 가서 점검을 받아보기로 했다.

수리 기사님께서 폰 세척을 해주셨는데도 스피커는 여전히 문제가 있었다.
아무래도 이물질이 낀 것 같다고 하시며 디스플레이 전면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셨다.😂😂😂

결론적으로 아이폰 세탁기 침수 이후에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스피커에 문제가 생겨 디스플레이 교체를 받았다.

 

요즘 스마트폰은 방수가 잘되어서 잘말려서 쓰면 된다고는 하지만

생수가 아닌 음료수 등 액체를 쏟았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 받아보는 게 장기적으로 돈을 아끼는 방법인 것 같다.

728x90
반응형